도서정보

출간도서
분야별도서
출간도서

크리에이터 편집디자인

  • 저자 박찬자
  • 페이지 262 page
  • 크기 182*257 mm
  • ISBN 978-89-6131-108-3
  • 발행일 2023-03-08
  • 정가 27,000원
  • 저자 박찬자
  • ISBN 978-89-6131-108-3
  • 페이지 262 page
  • 발행일 2023-03-08
  • 크기 182*257 mm
  • 정가 27,000원

본문 제 1장에서 소통을 위한 디자인 필수 요소 디자인 역사와 발전 제 2장 에서 무엇으로 소통할 것인가? 디자인 도구와 소구 제 3장에서 디자인을 개인 브랜드화과정의 필수 요소들을 이해하고 제 4장에서 브랜드는 타겟을 목적으로 제작 되어야 한다. 제 5장 벤치마킹은 퀄리티를 살리는 비교에서 출발한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제 6장 디자인 실무에서 타이틀 텍스트디자인 기획과 설계는 보는 만큼 실력이 나온다는 실무 디자인과 제 7장 분리 비교할 줄 모르면 디자인 디자인 감각을 살릴 수 없다. 라는 주제로 디자인 감각을 익히고 제 8장 시선 고정은 컬러의 레이아웃 으로 시선과 집중력을 잡는 디자인 구성기법과 제 9장의 컨텐츠 가치를 높이는 채널 선택 제 10장 메타버스는 3D 가상 공간에서 출발한다는 공간감을 키우고 11장, 나만의 아바타, 모델링 만드는 다양한 프로그램 선택과 실습으로 개성과 감성적 테크닉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다음으로 제12장 인트로는 시청율의 핵심이다. (타이틀, 컬러, 레이아웃, 섬네일), 주제로 개성과 차별화를 두고 편집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고 마지막 13장에서 공간을 넘나드는 디자인 소프트웨어 활용에 있어 개성을 살리는 3D캐릭터를 제작해보고 확장자 선택과 포맷 기법 저장 기법으로 유연한 관리기법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박찬자

PART 01 편집이론

CHAPTER 01 디자인 역사와 발전 소통을 위한 디자인 요소
1. 디자인 역사와 발전
2. IT 융합시대의 멀티미디어
3.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
4. 인간과 컴퓨터
5.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

CHAPTER 02 디자인 도구와 소구
1. 인터넷 미디어와의 소통
2. 무엇으로 소구 할 것인가?
3. 프레임 디자인 4가지 구성의 주요 원리
4. 인터렉션과 그래픽 프로그램 실행하기
5. 파일 형식 선택

CHAPTER 03 차별화된 타이틀 제작기법
1. 브랜드는 타겟은 타이틀로 결정
2. 텍스트 디자인 실무
3. 텍스트 디자인 4요소
4. 글꼴 디자인
5. 차별화된 메시지의 텍스트 디자인 효과 6가지 필수요소
6. 텍스트 디자인 실행 및 응용실무
7. 포토샾 파일 속성 바꿔야 디자인 효과 적용
8. 텍스트 속성 바꾸기 5가지 기법

CHAPTER 04 디자인 개인 브랜드화
1. 개인 브랜드와 컨텐츠의 창작활동
2. 개인 브랜드 디자인과 브랜딩
3. 브랜딩을 위한 디자인 기초
4. 타이틀 브랜딩 디자인 제작실무
5. 모양 및 패스 이해

CHAPTER 05 디자인 역사와 발전 소통을 위한 디자인 요소
1. 포토샾 이미지 합성 이해
2. 이미지 편집을 위한 다양한 필터응용

CHAPTER 06 디자인은 공간, 배경 분리
1. 합성을 통한 분리 기법

CHAPTER 07 포토샾 애니메이션 제작기법
1. 3D영상과 스마트 오브젝
2. 고급 개체 이해(Smart Object)
3. 3D 디자인 파일 용량 줄이기
4. 스마트 오브제 활용 예제실습 001
5. 포토샾 에니메이션 3D타임라인 이해
6. 3D 타임라인 패널 구성요소
7. 에니메이션 타임라인 패널 응용 실습

CHAPTER 08 3D 캐릭터 & 타이틀 디자인 응용
1. 포토샾 애니메이션 제작기법
2. 3D 캐릭터 & 타이들 디자인 응용기법
3. 3D무료 사이트
4. GIF 애니메이선 다른 이름으로 저장
5. 파일 저장 환경 설정

PART 02 편집실무 일러스트

CHAPTER 09 디자인 기초 일러스트
1. 일러스트 기본 개념과 이해
2. 일러스트 UI구성 패널이해

CHAPTER 10 디자인 기초 일러스트 실무
1. 일러스트 UI 구성과 기본 툴 응용실습
2. 일러스트 비트맵, 벡터 속성 이해
3. 기본툴 이해

CHAPTER 11 일러스트 타이틀 디자인 응용기법
1. 다양한 분할, 3D입체, 유기적 켈리 그라피 효과

CHAPTER 12 일러스트 캐릭터 디자인 응용실무
1. 일러스트 2D평면 3D입체도형 및 캐릭터 만들기
2. 3D 도형효과 텍스트 만들기
3. 3D 응용 텍스트 포스터 만들기

CHAPTER 13 일러스트 패스선 곡선 이해
1. 컨셉아트 일러스트 캐릭터 그리기
2. 일러스트 패스 응용 캐릭터 그리기
3. 컨셉아트 일러스트 캐릭터 그리기
4. 스케치를 벡터 아트워크로 변환 하기
5. 일러스트 버전 UP 실행하기

포토샾 단축키
일러스트 단축키

미주
참고문헌